개요
어제 못한 State 분리를 이어서 작업했다. 그리고 이동(조작) 작업은 Push한 후, 다음주 시작 예정이었던 공격 작업에 들어갔다.
내용
일단 사용할 State들만 먼저 아래처럼 생성하여 구현했다. Idle과 Move에서는 문제 없었는데 이제 콤보 공격을 구현해야하는 Attack에서 현재 살짝 막혔다. StateMachine으로 comboAttack 값을 1씩 올리는 느낌으로 구현하려고 했는데, 콤보 타이밍이 의도대로 동작하지 않는 느낌이 든다. 디버깅을 좀 더 해봐야겠지만 아무래도 애니메이션 transition 타이밍 등 다양한 요소가 고려되기 때문인 것 같다. 더 깔끔한 구현을 위해 애니메이션 이벤트 추가하는 방향도 고려해봐야 할 것 같다.
느낀 점
역시 무언가 만들 때 가장 많이 배우는 것 같다. 조작이 생각보다 새로울 게 없어서 빨리 끝났는데 그만큼 공격이 더 걸릴 것 같다는 슬픈 예감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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