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에셋으로 용사 컨셉 캐릭터를 다운 받았는데, 내겐 방패가 필요 없었다.
작업 내용
받은 캐릭터의 방패를 지우고 나니 허공에 남은 손이 덩그라니 투명 방패를 잡고 있어, 해당 부분을 수정했다.
우선 캐릭터에게 이미 모션이 다 존재하는 상태였는데, 어차피 몇몇 모션만 필요하고, 또 수정해야하기 때문에 Animator부터 새로 만들었다.
Animation은 기존에 받은 건 모두 read only라서 복제하여 수정했다.
다만 이때 아무리 기존에 배운 Record를 키고 수정하려해도 수정이 안됐다(움직이고 나서 다른 관절 누르면 다시 원상복구됨)
동시에 아래와 같은 경고가 떴다.
Keyframing rotation on humanoid rig is not supported!
흠 humanoid는 뭔가 다른가 보군. 하고 보니 Animation에 이미 Animator들이 있었다. AI왈 humanoid Rig는 일부 키프레임을 제한한다고 한다.
그래서 해당 값들 중에 내가 필요한 값만 찾아서 선택하고 수정해봤더니 잘 수정이 됐다!
수정 전
수정 후
느낀 점
중간에 mixamo 애니메이션도 적용해보려했다가 AI랑 대화했다가 이런저런 일이 있었는데 결국 수정해냈다. 이런 지식은 한번 배우면 잘 안잊어먹을 것 같다. 기획 회의도 있어서 많은 진도를 빼진 못했지만 내일 힘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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