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Unity에서 플레이어 이펙트 시스템을 구축하고, 상태와 행동에 따라 자연스럽게 이펙트를 재생하도록 구현했다.
또한 승리 및 사망 상태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전투 흐름을 더 풍부하게 만들었다.
내용
- 플레이어 이펙트 추가 (대시, 공격, 피격)
- 각각의 액션/스테이트에서 이펙트를 재생하도록 구현
- 이펙트 위치/방향 보정 로직 작성해 자연스럽게 출력되도록 조정
- EffectManager.cs 추가
- Singleton 기반 이펙트 관리 클래스 작성
- Attack, Dash, Hit 타입의 이펙트 재생 기능 분리
- PlayerController.cs에 이펙트 메서드 추가
- PlayAttackEffect() 메서드로 공격 시 위치 및 방향에 따라 이펙트 재생
- 콤보 순서에 따라 이펙트를 반전 처리해 연출 다변화
- 상태 애니메이션 추가
- Win, Dead 애니메이션(Mixamo 기반) 추가 및 State 전환 시 재생되도록 처리
- 이펙트 에셋 임포트 및 셋업
- 이펙트 에셋들 정리 및 활용
- Animation_seq 스크립트로 수동 이펙트 애니메이션 재생
느낀 점
어우 오늘 공격 모션 할 때 좀 아찔했다. 특히 weaponController에 Anchor 추가해서 하려고 했을 때 빠른 포기를 했어야했는데 각도 수정해보려고 시간을 좀 날렸다. 여차저차 목표대로 오늘 안에 끝내서 다행이다. 공격 하고 나니 피격은 참 쉽게 느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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